본문으로 바로가기

예약·참여

브라더 베어 (더빙)

브라더 베어 (더빙)

상영일시
2015년 02월 08일 목요일
상영시각
오전 11시, 오후 2시
상영장소
문화사랑방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관람시간
85분

줄거리

거대한 매머드가 북미 대륙을 거닐던 아득히 먼 옛날, 세 명의 형제가 살고 있다. 키나이(Kenai)는 세 형제 중 막내며, 토템 의식을 받는 중이다. 키나이가 인생을 잘 해쳐나갈 수 있도록 북아메리카의 부족 주신(主神)이 치러주는 의식이다. 부락의 무당인 타나나(Tanana)는 키나이에게 사랑의 의미를 담은 징표로써 조각한 곰의 토템을 건네준다. 그러자 키나이는 이에 몹시 실망한다. 내심으론 큰형 시트카(Sitka)가 받은 독수리 토템(지도자의 상징)이나 둘 째 형이 받은 늑대 토템(지혜의 상징) 등 더 중요한 징표를 바란 것이다. 시트카가 키나이를 위로하려고 애쓰는 반면 데나히는 키나이를 심술궂게 놀리기만 한다.


토템 의식이 있은 지 바로 얼마 뒤, 키나이는 곰 한 마리가 나타나서 자기들의 물고기 광주리를 훔쳐간 사실을 발견하고는 발끈한 나머지 곰을 뒤쫓아 나선다. 나머지 형제들은 키나이를 지켜주기 위해 동생을 찾아 나선다. 곰과 피할 수 없는 대치상황에 처한 시트카는 몸을 던져 빙하를 깨뜨림으로써 동생들의 목숨을 구한다.


데나히의 간곡한 충고와, 형제애에 관하여 그동안 배워왔던 부족의 가르침을 무시한 채 키나이는 큰 형의 목숨을 앗아간 곰을 찾아간다. 불리한 상황임에도 키나이는 곰과 끝까지 싸워서 곰을 때려눕힌다. 바로 그 순간 북극광의 형태를 한 부족 주신(主神)이 키나이에게 내려와서는, 키나이를 그가 가장 저주하는 모습의 동물로 변형시켜버린다. 한편, 데나히는 막내 동생이 원수 같은 곰을 찾아 떠났다는 사실을 알아내곤 키나이가 막 곰으로 변형된 장소에 나타난다. 막내 동생의 찢겨진 옷과 부러진 창을 밟고 서 있는 곰의 모습을 본 데나히는 동생마저 큰 형을 죽인 곰한테 당한 것으로 판단한다. 격분한 데나히는 자신의 평화로운 철학을 버리고 동생마저 죽인 곰을 찾아내서 반드시 죽여 버리겠노라고 맹세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하단콘텐츠 QR코드 https://jeonju.museum.go.kr/menu.es?mid=a10402020000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