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시

[기획전] 문화재 재현의 방법과 모색전

문화재 재현의 방법과 모색전

전시기간
2017.09.01~2017.09.10
전시장소
시민갤러리
담당부서
국립전주박물관, 문화재보존수복회

전시내용

국립전주박물관(관장 김승희)문화재보존수복회(회장 류일용)와 공동으로 특별전 문화재 재현의 방법과 모색을 오는 91부터 910일까지 국립전주박물관 시민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회화문화재보존수복학과 석·박사 동문들로 구성된 문화재보존수복회 15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이번 전시는 사회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선현들의 얼이 담긴 회화문화재를 보존하기 위한 재현의 방법들을 심도 있게 표현한 작품들로 구성하고 있다.

 

전시작가는 예술교육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교수와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일 교류전, ·일 교류전, 그룹전과 개인전 등 작품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원로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일본작가 미야모또 미시오의 석굴벽화도 전시함으로써 국제적 전시로의 확장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갖는다 할 수 있다.

 

최근 문화재보존에 대한 새로운 영역으로 떠오른 원작의 재현이 각광을 받으면서 학계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앞으로 우리가 맞닥뜨리게 될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무너지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오리지널에 대한 정신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한다.

 

국립전주박물관은 이번 특별전을 통해 문화재의 재현을 알아보고 우리 문화재의 소중함과 문화재보존 수복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지난전시 QR코드 https://jeonju.museum.go.kr/menu.es?mid=a10201020000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